주식병아리 주아리

서학개미 주아리의 투자 일기!! 첫 시작, 어떻게 했나?

요리병아리 2021. 3. 3.

안녕하세요. ㅎㅎ주식병아리 주아리입니다.

여태껏 요리블로그가 메인이었는데요,,, 😅

요리만 매일 올리기가 여건이 어렵고,

하고있는 투자의 투자 일기도 쓸겸해서

새로 카테고리 하나를 팠습니다. 😆

그 동안에 기록없이 그냥 투자하다가 써봐야겠다 생각만 하고있었는데

벌써 제가 처음 투자를 시작한지 꽤나 지나버렸네요. ㅎㅎ

제가 처음 주식을 시작했을때가 2019. 06월인데요,,

벌써 1년이 지나고, 곧 2년째가 다 되어가네요. 🤩

그 동안에 장이 좋아서 별 다른 공부없이도

손실 없이 지금까지 오게 되었습니다.

처음에는 제가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데 어떻게 하는지 방법을 몰라서 

막 검색하다가 한 블로그를 보고 그 다음날 바로 

스마트폰으로 비대면 계좌를 개설해서 

무턱대고 배당투자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. 😂

ㅎㅎ 그리고 미국 주식책을 사서 몇권 읽기도 했구요. 

( 그 블로그 주인장님께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.

그 분 덕분에 제가 투자를 시작할수 있었던것 같아요.

지금도 주린이지만 그때는 정말 주식에 대해

아무것도 몰랐던 저도 이해하기 쉽게 글을 잘 써주셔서

용기내서 시작한것 같아요. 😘 )

처음에는 은행이율보다 나으면 된다고 시작했는데요,,

하다 보니까 미국주식배당이 생각했던 것보다 

많이 줘서 놀랐던 적도 있구요. ㅎㅎ

나스닥, S&P, 다우, 배당킹, 배당귀족주들이

있다는것도 알게됬습니다.

지금까지도 주식 용어들도 조금씩 알아가고 있습니다.

지금은 배당투자에서 성장주투자로 갈아탔습니다. 🤣

성장주 비중을 줄이라고 많이들 하시는데,

포스트코로나주 + 성장주 이렇게 가고있네요.

다른 종목들에 대해서는 솔직히 잘 모르고,

전문가는 아니지만 저의 공부차원에서

제가 투자했었던 종목들 위주로 분석글과

주아리의 투자 일기를 써보려고 합니다.

화이팅 하겠습니다. ㅎㅎ

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. !!!

 

728x90
반응형

찾아보기